본문 바로가기

취미 Hobby

집순이 취미: 집에서 캔들 만들기 독학 (feat.치즈캔들)



안녕하세요 !ㅎㅎ
저는 집에서 캔들 만들기가 취미인데
저의 독학 캔들 모음들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처음에는 캔들을 한번 만들어보고 싶은데 막막해서
캔들 클래스를 취미로 한번 들었어요!
근데 수업을 듣고보니 생각보다 너무 쉽더라구요
또 수업을 듣기에는 돈이 아깝기도 하고..
그래서 제가 집에서 독학으로 여러가지 캔들을
만들어 보기 시작했어요 💕

제가 만든 캔들들을 보여드릴게요!


이건 맨 처음에 캔들클래스를 들었을때 만들었던
젤캔들홀더에요 ㅎㅎㅎㅎ

젤캔들홀더는 정말 말그대로 홀더이고
가운데 안 쪽에 쪼그만 티라이트캔들을 넣어서
사용하는거랍니다!



이게 바로 젤캔들홀더 완성작이에요!
너무너무 예쁘죠 ㅠㅠ
생화를 말려서 드라이플라워를 넣어 장식해서
만든 캔들 홀더에요 ㅎㅎㅎㅎ

이때 저만의 스타일로 살짝 심플하게 만들었는데
너무 예쁘게 되어서 행복했어요 💕




이건 조개모양의 티라이트캔들이에요 ㅎㅎ
투명하게 젤왁스를 부어주고
그 위에 글리터 반짝이를 많이많이 뿌려주었더니
이렇게 영롱하게 너무 예쁜 티라이트가 탄생했어요!!

이때 캔들을 정말 처음 만들어보는거였는데
너무 예쁘고 생각보다 쉬워서
캔들에 취미를 가지게 된 것 같아요 ㅎㅎ




이건 캔들은 아니고 디퓨저에요 !!
디퓨저도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았는데
디퓨저는 이 때 한번 만들고 만들어보지를 않아서
방법을 까먹었어요 ㅠㅠㅠㅠㅠ

정말 별 거 한것도 없는데 저 하트 모양의 병과
반짝이 글리터 하나만으로도 너무 영롱하고 예뻤어요





이건 정말 제가 집에서 캔들 만들기에 도전하고
독학으로 만든 캔들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캔들이에요!

이 때가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이어서
산타캔들과 털실캔들 만드는 방법을 검색해서
혼자 독학으로 만들어본 거였는데
너무 귀엽고 재미있어서 엄청 많이 만들었어요 ㅎㅎ





털실캔들 모음이에요!
캔들에 색을 내는 연습도 해보았는데
색이 너무 예쁘게 나와서 좋았어요 ㅎㅎㅎ
겨울엔 털실캔들이 정말 딱인 것 같아요





산타캔들, 치즈캔들, 딸기캔들이에요.
치즈캔들 너무 귀엽죠 ㅎㅎㅎㅎ
만들어서 친구들한테 보여주면
항상 치즈캔들이 제일 핫하더라구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집에서 치즈캔들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독학 정말 쉬워요 ㅎㅎ





이건 정말 기본중의 기본인 티라이트캔들이에요!
티라이트에 심지 넣고 왁스만 부어주면 돼요 ㅎㅎ
저 색은 소이왁스의 기본 색상이에요





제가 집에서 혼자 만들어본 젤캔들홀더에요!!
초보라사 기포가 너무 많이 들어갔어요 ㅠㅠㅠㅠ
저 꽃도 제가 직접 말린 꽃이랍니다!
다음번에는 더 예쁘게 만들어봐야겠어요




귀여운 치즈캔들




개인적으로 하트 티라이트캔들이 너무 좋아요 ㅎㅎ
색을 여러가지로 만들어봤어요
어떤 색이더라도 하트 모양이라 예쁜것같아요!!




너무너무 귀여운 산타캔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만들기 좋아요 ㅎㅎ
산타캔들은 색을 다 다르게 입혀야해서
만들기가 조금 번거롭기는 해요 ㅠㅠ




젤캔들홀더 안에 티라이트를 넣으면
저렇게 예쁘게 불빛이 비춰져요!
무드등처럼 쓸수도있어요 ㅎㅎㅎ너무 예쁘죠



소이왁스로 만든 캔들들



너무너무 예쁜 수채화캔들과 가리비조개 캔들
이건 저도 더 연습해봐야겠어요 ㅎㅎ




이건 메리고라운드 캔들이에요!
저 케이스에 소이왁스만 부어주면 끝이랍니다 ㅎㅎ
예쁜데 너무 쉬운 캔들이에요




집에서 독학으로 만들어본 보석방향제에요
제가 만드는 방법도 잘 모르고..
야매로 막 힌거라사 ㅎㅎㅎㅎ엄청 예쁘게는 안됐지만
생각보다 향도 잘나더라구요!




이건 그냥 막 만들어본건데 젤왁스로 만든 방향제에요
ㅎㅎㅎㅎ망한건데 이대로 그냥 둬도 향이 잘나서
방향제로 잘 쓰고 있어요 !!


다음 번에는 집에서 캔들 만들기 독학으로 어떻게 만드는지
방법도 한번 포스팅해볼게요 :)

이번 포스팅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취미 Hobb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쟁이멋의 주식 정리  (2) 2020.10.17
쟁이멋의 세금 첫 걸음  (3) 2020.09.17
정이멋의 허브와 아로마테라피  (0) 2020.09.06
쟁이멋의 정치용어 정리  (0) 2020.07.28
쟁이멋의 경제용어 정리  (5) 2020.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