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사를 만들자

에그인헬 레시피 _요리 왕초보도 에그인헬 만들 수 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에드인헬을 만들어 보았어요ㅎㅎ

저의 에그인헬 레시피도 함께 알려드리고 싶어서 왔는데

'소금 몇 스푼 설탕 몇 스푼'이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요리 왕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그럼, 만들기도 쉽고 맛도 있는 에그인헬 레시피와 재료를 소개할게요

 


 

 재 료 

 

토마토소스

베이컨

계란

치즈

 

다진 마늘

파프리카

토마토

양파

감자

깻잎


 

에그인헬 재료

사실 에그인헬 재료는 자신이 넣고 싶은 재료를 넣으면 돼요!!

꼭 있어야 하는 재료는 에그인헬(지옥에 빠진 계란)이라는 이름답게 토마토소스와 계란은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나머지 재료들은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선택하면 되는데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저는 이렇게 재료를 구성했답니다ㅎㅎ

 

준비한 재료들을 열심히 손질했는데

채소들이 알록달록해서 제가 무지개 느낌으로 나열해봤어요ㅎㅎ

 


 

이젠 채소를 어떻게 더 손질했는지 보여드릴게요 ^0^

처음으로는 무지개 채소 중에 초록색을 담당하고 있는 깻잎이에요!!

(위 사진에는 벌써 손질이 다된 깻잎이 보이네요ㅎㅎ)

 

깻잎은 에그인헬이 완성되면 위에다가 뿌려줄 거예요!!

 

양파 중앙을 잘랐는데 하나가 옆으로 굴러가길래 반만 다듬었어요ㅎㅎ

눈이 너무 매워서 다 안 자른 건 절.대 사실입니다 ^^

 

토마토를 다지다가 갑자기 난타하는 것처럼 해보고 싶어서 신나게 다졌어요ㅎㅎ

근데 너무 많이 다진 거 같아요(머쓱)

 

이렇게 열심히 손질하시면 거의 완성하신 거예요ㅎㅎ

원래 저는 감자를 손질할 때 엄청 작게 깍둑썰기로 손질했었는데

이번에는 슬라이드처럼 손질해 봤어요!!

 


 

재료 손질도 다했으니 이제는 불위에서 놀아보겠습니다!!

 

자신이 손질한 재료의 양을 보시고, 적당한 크기의 냄비를 준비해 주세요

※ 뚜껑을 덮을 수 있는 냄비가 좋아요

 

 순 서 

 

냄비에다가 식용유를 둘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감자를 넣고 익혀주세요

손질한 재료들을 몽땅 투척!!

토마토소스를 부어서 손질한 재료와 섞어주세요

그 위에 계란을 원하는 만큼 넣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계란을 익혀주세요(익힘 정도는 자신이 원하는 만큼)

계란이 익으면 치즈도 뿌려서 넣어주세요(생략 가능)

 

※ 불은 약하게 두고 계속 끓여주시면 됩니다

 

치즈는 생략이 가능한데 넣어주시면 더 맛있답니다ㅎㅎ (치즈 러브)

 


 

내가 너도 손질해줄게♥

에그인헬과 함께 먹으려고 구매한 빵이에요!!

어떤 빵이랑 먹으면 더 맛있을까 고민도 되는데, 담백한 빵이면 다 좋아요ㅎㅎ

식빵, 바게트, 치아바타, 호밀빵 등등

 

[모두가 알고 있는 TIP] 빵을 바삭바삭하게 구운 후에 같이 먹으면 100배 더 맛있답니다 ^0^ 아주 굿이에요 구웃!!

 

만들어진 에그인헬 위에다가 깻잎을 뿌려주면 나만의 에그인헬 완성이에요!!

저의 에그인헬은 식빵으로 만들어 먹었던 피자맛이에요ㅎㅎ

 

이렇게 빵 위에다가 에그인헬을 올려서 먹으면 완전 꿀맛♥

계란은 반숙으로 익혔는데, 빵 사이로 흐르는 노른자를 보면 그게 또 소소한 행복이거든요ㅎㅎ

첫 입부터 마지막 입까지 맛있는 에그인헬!!

 

제가 소개한 에그인헬 레시피 어떠셨나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ㅎㅎ

에그인헬은 만들기도 쉽고 맛있는 음식이니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만들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면 좋을 거 같아요 ^0^

 


 

TIP 에그인헬이 만약 남았다면?

     남은 에그인헬에 파스타면을 넣어주시면 새로운 에그인헬 파스타가 된답니다

     에그인헬도 먹고 파스타도 먹을 수 있어요♥

 

TIP 대화하면서 먹는 방법은?

     에그인헬은 휴대용 버너나 인덕션으로 따듯하게 유지해주세요

     빵은 식빵으로 구입하셔서 미니 토스트기로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식빵이 구워지는 시간에 더욱 집중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