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사를 만들자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_떡볶이 황금레시피 추천해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0^

오늘은 백종원 님의 레시피를 따라서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완전 떡볶이 황금레시피라고 생각해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완전 강력 추천합니다ㅎㅎ

 


 

킹왕짱 백종원 대표님

진짜 백종원 대표님은 짱입니다!!

백종원 대표님의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를 따라서 떡볶이를 만들어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요ㅠㅠ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를 검색했을 때, 다양한 레시피가 있었어요!!

저는 유튜브에서 검색을 했는데, 영상이 제일 짧았던 오분순삭 채널을 보고 만들어 보았습니다ㅎㅎ

오분순삭에서 '떡, 설탕, 고추장, 간장, 파만 있으면 간단하게 백종원 떡볶이 완성!'이라고 소개했는데

정말 진짜 완전 맞는 말이에요ㅠㅠ

 

그래서 저는 영상을 참고해서 재료를 준비해봤어요! 지금부터 재료를 설명해 드릴게요!!

재료를 준비할 때 종이컵으로 계량하시면 돼요ㅎㅎ

 


 재 료 

 

물  *  2컵

쌀떡  *  2컵

파  *  반 컵

설탕  *  3숟가락

간장  *  2숟가락

고추장  *  1숟가락

고운 고춧가루  *  1숟가락

굵은 고춧가루  *  반 숟가락


저는 떡볶이를 따라서 만들 때, 재료랑 만드는 순서를 완전 똑같이 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집에 황설탕이 없어서 백설탕으로 대신 만들었답니다ㅎㅎ

 

 

 


 순 서 

 

떡과 물

설탕

고추장

간장

고춧가루


 

저는 집에 가래떡이 있어서 떡국떡으로 자른 후에 떡볶이를 만들었어요!

준비한 떡과 물을 넣고 끓여줄게요ㅎㅎ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아빠 숟가락으로 설탕 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백종원 대표님은 4숟가락을 넣으셨는데, 마지막에 설탕 3숟가락만 넣어도 된다고 하셔서 3숟가락을 넣었답니다ㅎㅎ

 

그다음으로 고추장을 크게 한 숟가락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추장을 잘 풀어주시면 됩니다!!

 

고추장 다음으로는 간장을 넣으시면 돼요

간장은 2숟가락 넣어주세요 ^0^

 

그리고 파를 넣어주시면 되는데, 백종원 대표님이 파는 많이 넣을수록 좋다고 하셔서

저도 파를 많이 넣었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떡볶이의 색감을 책임져줄 고춧가루를 넣어주시면 돼요ㅎㅎ

저는 고운 고춧가루랑 굵은 고춧가루를 한 번에 넣어줬어요!!

 

고춧가루를 잘 풀어준 다음 좀 더 끓여주었어요

다시 강조해서ㅎㅎ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따라서 만들어 보세요ㅠㅠ 진짜 맛있습니다!!

 

 

 


 

 

 

짜자잔!!! 접시에 담아보았는데 진짜 너무 좋아요ㅠㅠ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따라서 만들기 성공이에요 성공!! 

 

계란이 눈처럼 보여서 그림을 그려봤어요ㅎㅎ

 

떡볶이를 확대해서 찍어봤는데, 색 진짜 예쁘고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ㅎㅎ

 

떡볶이랑 계란이랑 먹으면 맛있으니깐ㅎㅎ 계란도 많이 삶아서 준비해놨어요 ^0^

 

떡이 얇아서 저는 이렇게 몇 개씩 집어서 먹었답니다ㅎㅎ

맛있어 맛있어 ^0^

 


 

저는 원래 떡볶이를 만들 때, 중간중간 맛을 보면서 간을 봤었는데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를 따라서 만들 때는 간을 안 보고 만들었어요!!

그래서 먹기 전에 괜찮을까? 설탕도 너무 들어가는 거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아니었어요ㅎㅎ

저도 그렇고, 부모님도 너무 맛있다고ㅠㅠ 특히 엄마가 제일 좋아하셨어요!!

 

저는 평소에 매운 떡볶이를 좋아하고, 엄마는 달달한 떡볶이를 좋아하시는데

많이 드시는 엽기떡볶이는 달달한 떡볶이라는 느낌은 절대 안 들고, 떡볶이 국물도 많은 편이잖아요!!

근데 이 떡볶이는 너무 자극적이게 달지도 않고, 꾸덕한 느낌의 떡볶이라서 매운 떡볶이만 먹었던 저에게는

새롭고, 달달한 떡볶이도 괜찮네!라고 생각한 떡볶이였어요ㅎㅎ

 

만드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였어요!! 금방 만들 수 있답니다

진짜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모두가 맛봤으면 좋겠어요ㅠㅠ

^0^ 진짜 또 만들어서 먹을 겁니다 저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