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사를 만들자

단호박빵(고구마빵) 만들기 _씨알상사 단호박으로 다이어트 단호박빵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만들어 먹은 다이어트 단호박 빵 만들기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어요

저는 단호박 빵 덕분에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었답니다ㅎㅎ

 

다이어트 단호박빵의 노랑노랑한 예쁜 색감을 보고 있으니 너무 행복했어요ㅎㅎ

그럼 지금부터 재료와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재료 

 

찐 단호박 * 1개 (675g)

계란 * 1개

아몬드 슬라이드 * 한 줌

 

전자레인지용 용기


 

단호박은 반으로 가른 후에 속을 파주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단호박을 봉지에 담은 후, 물도 살짝 넣어주세요!!

저는 전자레인지에 5분 돌린 후에 익었는지 확인을 한번 해주고 3분 더 돌려주었어요(총 8분 돌려주기)

 

잘 익은 단호박은 따로 식혀주세요!!

식히지 않고 바로 으깨서 단호박 빵을 만들게 되면 물기 때문에 빵의 느낌이 없어진답니다ㅠㅠ

 

단호박을 식혀주는 시간에 이제는 머랭을 만들어 볼게요ㅎㅎ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우선 분리해 주세요

 

그리고 열심히 팔운동을 하면서 머랭을 만들어 주시면 되는데

볼을 살짝 기울고 거품기를 밑으로 내려친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금방 머랭이 완성된답니다ㅎㅎ

머랭은 오른쪽 사진처럼 고깔 모양이 나올 수 있는 정도로 만들어 주시면 성공이에요 ^0^

 

그다음으로 식힌 단호박을 숟가락으로 으깨주세요!!

 

그리고 저는 식감을 위해 아몬드도 넣었는데 이 부분은 생략해도 된답니다 

으깬 단호박에 노른자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다음으로 열심히 만든 머랭을 넣고, 흰색이 보이지 않도록 머랭과 단호박을 잘 섞어 주세요!!

 

그리고 미리 준비한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담아주시고 봉지로 감싼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됩니다ㅎㅎ

(봉지에 구멍을 뚫은 후에 돌려주셔야 해요)

 

저는 10분 돌려준 후에 덮어두었던 봉지를 빼고 3분 더 돌려주었어요!!

봉지를 빼고 3분 더 돌린 이유는 수분을 날려주기 위해서랍니다ㅎㅎ

 


 

저는 이렇게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단호박 빵을 만들어 봤어요!!

지금부터 제가 만든 단호박 빵 사진을 쭉 보여드릴게요

 

단호박빵 단면이 꽤 잘 나온 것 같아요ㅎㅎ

 

단호박 빵을 접시에 담아봤는데 너무 성공적이라서 좋았어요ㅎㅎ

머랭을 만드는 것 빼고는 만드는 과정이 엄청 쉬운데 결과물이 너무 좋고 맛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을 거 같아요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다이어트 단호박 빵!! 완전 추천해요 ^0^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