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리뷰

이고진 스텝퍼 _이고진 스텝퍼 6120로 운동 시작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새 날씨가 너무 좋아졌어요!! 그래서 산책도 하고, 여행도 가고 싶은데

아직은 서로서로 조심해야 하니깐요ㅠㅠ

 

그래서 저는 집에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 생각을 하다가 조금씩 운동을 해보는 게 좋을 거 같아서

최근에 홈트레이닝을 시작했어요ㅎㅎ

홈트레이닝으로 맨몸 전신운동을 하면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답니다 ^0^

근데 저는 맨몸 전신운동도 좋지만 홈트레이닝 도구를 사용한 운동을 해보고 싶어서

이고진 스텝퍼 시리즈 중, 이고진 스텝퍼 6210을 통해 운동을 시작했어요!!

 

이제부터 이고진 스텝퍼 소개와 사용후기를 알려드릴게요ㅎㅎ

 


 

저는 스텝퍼를 이고진헬스에서 찾아봤는데, 오늘 보니깐 대부분의 스텝퍼가 품절 상태였어요ㅠㅠ

하지만 스텝퍼는 다른 사이트에도 많으니깐 구매하실 때 걱정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ㅎㅎ

 

https://smartstore.naver.com/egojin/products/100140629

 

이고진 스텝퍼모음 7320 7120 7120st 9120 운동기구 헬스기구 : 이고진헬스

S라인을 원한다면 엉덩이 밑 살 빼는 힙업 운동 허벅지 운동

smartstore.naver.com

이고진헬스 사이트 링크예요ㅎㅎ 저는 이곳에서 구매했답니다!!

 


 

배송은 진짜 빠르게 왔어요!!

제가 3월 19일 목요일 밤에 주문을 하고, 3월 23일 월요일 아침에 받았는데

공휴일을 빼고, 현재 택배물량이 많은 것을 감안하면 진짜 빨리 온 거예요ㅎㅎ

 

이고진 스텝퍼는 상자 안에 스티로폼으로 감싸줘 있고, 봉지로 한번 더 포장되어 있었어요!!

 

이고진 스텝퍼 6120

이고진 스텝퍼의 디자인이에요!!

스텝퍼는 디자인과 색이 엄청 다양한데, 저는 심플한 검흰 색상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이고진 스텝퍼의 뒷부분은 이렇게 생겼어요ㅎㅎ

사진에 보이는 와이어는 발판과 발판 사이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

와이어 덕분에 움직임이 끊김 없고 부드러우며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해요!!

 

마찰로 인한 도르래와 와이어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둘 사이에 미끌미끌한 무언가가 있답니다ㅎㅎ 이름을 모르겠네요ㅠㅠ

 

이고진 스텝퍼 밑 부분에 운동요령을 알려주는 스티커와 코드가 있어요ㅎㅎ

사용 중에 이상함을 느끼면 바로 코드스캔을 해서 자가조치를 할 수 있답니다!!

 

스텝퍼와 함께 온 도구들은 스텝퍼 유지 관리 도구인데 잘 보관해 둬야겠네요ㅎㅎ

맨 왼쪽에 있는 것은 운동 강도를 조절하는 레버인데

스텝퍼에 레버를 직접 끼우고 양쪽 발판의 간격을 조절하면 된답니다!!

 

사용 설명서 뒷면에는 상품보증서가 있어요!!

제가 스텝퍼는 처음 사용해봐서 레버를 끼우는 것도 조심스러웠는데

설명서를 봤는데도 어떻게 양쪽 발판의 간격을 조절하라는 건지 몰랐어요ㅠㅠ

그래서 이고진 스텝퍼에서 제공한 영상을 참고해서 간격을 조절했답니다ㅎㅎ

 

운동 강도 조절레버는 앞부분에 끼우는 곳이 있는데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들어가요!!

 

양쪽 발판의 간격을 넓히고 줄이기 위해서는 먼저 수동으로 발판의 높낮이를 원하는 만큼 조절해주세요!!

그다음 아까 끼운 레버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주시면 강도가 높아져요

반대로 강도를 낮추고 싶으시면 레버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리고, 높낮이를 다시 조절한 후

마지막으로 시계방향(-)으로 돌려주시면 강도가 조절된답니다!!

 

 


 강도 조절 

 

 <강도 올리기> 

발판의 높낮이 간격을 수동으로 벌리기

레버를 시계방향(+)으로 돌리기

 

 

 

 <강도 내리기> 

레버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리기

발판의 높낮이 간격을 수동으로 줄이기

레버를 시계방향(+)으로 돌리기


 

계기판에는 총 횟수, 분당 횟수, 시간, 칼로리가 표시되어 있어요

분당 횟수(RPM)는 이 속도로 하면 분당 이 정도의 횟수를 할 거다라고 예상하는 횟수예요!!

 

운동을 할 때 발판 아래쪽에 있는 받침대가 뒷 지지대에 닿지 않도록 약 2~3cm가량 띄어서

운동을 하라고 되어있어요!! 그렇지 않으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이고진 스텝퍼를 받고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 소리는 잘 안나는 편이고 부드럽게 작동되는 스텝퍼였어요!!

아마도 밑부분에 있는 와이어 덕분인 거 같네요ㅎㅎ

 


 

출처 [이고진헬스]
출처 [이고진헬스]
출처 [이고진헬스]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은 정보를 이고진헬스 사이트에서 가져왔어요ㅎㅎ

 

사용하다 보니깐 스텝퍼 앞부분에 이렇게 검은색 가루가 떨어진 게 보였어요

마찰로 인해 무언가가 갈려서 떨어진 거 같은데, 제 생각에는 철가루 같아요!!

 


 

이고진 스텝퍼에 대해서 말해보면

저는 정말 가성비 스텝퍼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철가루가 떨어진 게 아쉽네요ㅠㅠ

양쪽 다 철가루가 떨어진다면 원래 그런 건가 생각할 수 있지만

한쪽만 떨어졌다는 건 철가루가 안 떨어지게 만들 수 있다는 거잖아요ㅎㅎ

그래서 저는 이고진 스텝퍼에 대해서 ★★★★☆입니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시는데 정말정말 좋은 모습이에요ㅎㅎ

비만은 생활습관병의 하나인데, 겉으로는 말라 보여도 체지방이 많은 마른비만인 분들이 많아요ㅠㅠ

운동을 통해 더욱 건강해지고 삶의 질을 높이면 좋잖아요!! 오늘부터 집에서 하는 홈트레이닝 어떠신가요??

맨몸 전신운동을 해보셔도 좋고, 저처럼 스텝퍼를 통해 운동을 해도 좋다고 생각해요

스텝퍼가 처음에는 운동이 안되는 거 같은데, 계속하니깐 허벅지에 힘이 엄청 들어가더라고요ㅎㅎ

 

 

 

 한줄 평가 

★★★★☆

철가루 날림이 있지만 집에서 사용하기 좋고 허벅지운동이 되는 가성비 스텝퍼

 

 

 

이상으로 이고진 스텝퍼 사용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